여행

벡스코 스탬프 찍고, 해운대 레저보트 GO! 부산 바다를 누비자

 해양수산부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2025 부산국제보트쇼'가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와 수영강 해운대 리버크루즈 일원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2014년 첫 개최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온 부산국제보트쇼는 육상과 해상 전시장을 동시에 운영하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벡스코 제1전시장에 마련된 육상 전시장은 약 130개 사, 850여 개 부스 규모로, 요트, 보트, 해양레저용 항해 및 통신 장비, 안전 장비, 레저용품 등 해양레저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미주, 아시아, 중동, 유럽 등 12개국에서 방문한 바이어들과 국내 해양레저장비업계 간의 '비즈니스 상담회'가 개최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장 내에는 서핑, 카누 탑승, 어린이 낚시, 로잉머신 등 해양레저 활동 체험존과 구명조끼 착용, 응급처치 등 해양안전 교육존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안전 의식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벡스코 스탬프 투어, 완주하고 해운대 리버크루즈에서 낭만적인 레저보트 탑승 기회도 제공된다. 수영강을 따라 펼쳐지는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부산국제보트쇼를 찾은 외국인들을 위해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출발하는 명품 요트 투어 행사를 마련,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국제보트쇼는 누리집을 통해 관람 안내를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해양레저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다채로운 체험과 비즈니스 기회를 누릴 수 있는 '2025 부산국제보트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